일상 속 불만을 대신 꼬집어드립니다, 『하다 보면 뭐라도 되겠지』


(출처:  yes24 홈페이지 캡처) 

사람들은 서점에서 책을 고를 때, 어떤 기준으로 책을 고를까? 

물론, 특정한 목적이 있어 서점을 찾는 경우라면 본인의 목적에 맞는 책을 바로 구매하겠지만,

우연히 들린 서점에서 내 눈길을 끄는 책은 어떤 책일까? 


필자의 경우는 책 표지와 제목이다.  

강력한 표지와 제목은 책 내용을 한 번은 열어보게 만든다. 

이번에, 나의 손길을 이끈 책은 바로 『하다 보면 뭐라도 되겠지』 라는 책이었다. 

어느 누가 봐도 강력한 색의, 강력한 문구로 책을 열어보지 않을 수가 없었다.  

(출처:  yes24 홈페이지 캡처) 

책 소개를 하자면, 일상 속 불만을 꼬집는 크리에이터 르르르의 첫 번째 책으로, 유튜브에서  SNS에서 한 번쯤은 봤을 사람이라고 하지만,

난 아직까지 한번도 본 적은 없다. 그리고 그는 불만송, [짤방전], [꼰대성향검사] 등 불만을 단순히 토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한 발짝 나아가 

불만을 가능성이 잠재된 것으로 승화시키는 사람이다.  이 책은, "불만 끝에 낙이 온다!" 를 외치며 

시도 때도 없이 도전한 크리에이터 르르르의 작업들을 한데 모은 책이다. 

실제로 책장을 넘기다보면, 누군가가 내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 사찰당한 기분이 들 수도 있다. 

흔히 요즘말로 현실 반영이 오지는 주옥같은 에피소드와 짤들로 가득차있는 책이었다. 

독서를 했다고 표현하기 애매할 수도 있다.

필자도, 서점에서 이 책을 보고는, '이런 것도 책이 될 수 있구나!' 라는 새로운 느낌을 경험한 기회였다고나 할까? 


그리고,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'꼰대 성향 검사'이다. 이 세상에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'잠재적 꼰대'가 아니던가? 

이 글을 읽고 있는 지금, 나 정도면 꼰대 아니지 라고 생각하고 있다면, 당장 꼰대 테스트를 실행해보자. 

꼰대성향검사 시작하기 -> https://www.lllkkdti.com/ 



(출처: 꼰대성향검사 홈페이지 캡처) 

이외에도 주옥같은 명대사와 짤들로, 당신의 시간을 순삭!할 예정이니, 

한 달에 1권의 책을 읽고싶은 당신에게, 시작점으로  『하다 보면 뭐라도 되겠지』 를 추천한다. 


p.s 혹시 작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라면, 유튜브에 '르르르'를 검색하세요.

(출처: 르르르 유튜브 채널 캡처) 

Editor C

전시와 공연을 즐깁니다. 즐거운 취미생활 같이해요.

에디터의 다른 포스팅 보기
Open with fade-zoom animation